문화유산은 한 국가의 역사, 문화, 전통, 예술, 음악, 문학 및 유산의 기타 측면에 대한 유형 및 무형의 표현을 모두 의미합니다. 이 유산은 민족, 공동체 및 국가의 정체성뿐만 아니라 사회적, 정치적 가치를 형성한 역사적 과정의 결과입니다. 문화적 변화와 자연 재해 또는 인적 재해는 시간과 공간을 넘어 문화적 표현에 흔적을 남겼습니다.
세계화가 심화됨에 따라 문화적 동질화는 더욱 위험해집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국가들이 다양성을 유지하기 위해 문화 유산을 보존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유네스코와 UN은 문화유산의 완전한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문화유산을 보호하기 위해 고안된 여러 프로그램을 시행했습니다.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문화 보존 프로그램에서 유산 관광 이니셔티브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지역사회의 문화유산을 보존하는 것은 관광을 촉진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며 빈곤을 줄이고 더 많은 시민들이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 참여하도록 장려하는 환상적인 방법입니다.
역사적 건물을 복원하면 전 세계의 관광객을 끌어들여 그곳을 방문하고 머물게 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소유주에게 막대한 수익을 안겨주고 지역 경제를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제대로 복원되면 전체 마을이나 도시를 돌아보면서 소유주에게 상당한 재정적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유적지 보존은 힘든 작업이 될 수 있으므로 유산과 관광 요구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관광객들에게 유적지를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을 알리고 미래 세대를 위해 그 상태를 보장하는 조치를 취하도록 권장해야 합니다.
따라서 우리의 문화유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화학자, 보존가, 과학자, 역사가, 고고학자, 건축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전문가들은 적절한 지침을 준수함으로써 미래 세대를 위해 유적지와 유적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유적지에서 유물을 제거하거나, 박물관 전시품을 훼손하거나, 유적지를 방문하는 동안 모범 사례를 위반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문화유산은 유물, 건축, 풍경, 건물, 기념물, 조각, 문서 또는 특정 지역과 관련된 물건을 포함하여 상당한 시간 동안 주변에 있었던 물질적 및 비물질적 요소를 포괄하는 유형 및 무형의 인공물의 융합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나 이벤트.
무형문화유산은 무형유산의 자격을 갖추기 위해 본질적으로 물질적일 필요가 없는 문화의 유물, 전통 및 관행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언어, 요리, 공연 예술 및 전통 공예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문화 및 학술 역사의 일부로서 무형유산은 보호되고 증진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는 것은 종종 어렵고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역사적 장소를 보존하려는 사람들과 이를 복원하려는 사람들 사이에 긴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급속한 발전과 성장을 겪은 지역 사회에서는 더욱 그러합니다. 공통 기반을 찾는 것은 두 그룹의 요구를 조화시킬 때 종종 어려울 수 있습니다.